2017년 1월 13일

Cloud Architect

클라우드의 도입 어려우시죠?

클라우드는 이제 우리 생활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서비스입니다. 개인적으론 나도 모르게 휴대폰의 데이터, 사진 등을 클라우드를 통해 저장하고 기업은 비싼 하드웨어 장비 운영비용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서비스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쉽다
클라우드는 싸다
클라우드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
클라우드, 기존 서버들 공동 운영이 어렵다.

클라우드를 처음 도입하시는 기업은 많은 걱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과 걱정을 함께 해드리는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 메니저” 인 GTPlus 에 연락주세요!


퍼블릭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는 기업에서 소유하고 운영하며, 다른 조직 또는 개인이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팅 자원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지원 인프라를 제공업체에서 소유하고 관리하므로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히 보기

프라이빗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단일 기업에서 소유하고 운영하며, 이 기업이 다양한 LOB(Line of Business) 및 구성원 그룹에서 가상화된 자원과 자동화된 서비스를 사용자 정의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제어합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자원에 대한 제어를 강화하고 멀티 테넌시(Multi-tenancy)를 명시적으로 조정하면서 클라우드의 우수한 효율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략적으로 사용합니다. 실제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회사 내 다른 IT 자원 및 퍼블릭 클라우드와 격리된 상태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하여 데이터 센터,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전체에서 워크로드를 관리합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