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3일

Hybrid Cloud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각 장점만을 취해 클라우드 시대의 혜택을 최대로 취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예를 들어 최적화된 보안과 기업 내부 중앙관리 및 각종 규정등의 이유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하되, 단기적인 프로젝트에 착수할 경우에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해 추가적인 IT 인프라 구축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아키텍처 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인지하고 시장에 뛰어드는 조직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서비스는 더 높아진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IT 부서에서 자동화되고 적절히 조율된 단일 운영 환경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 간의 유연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즉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혼용하여 사용하는 클라우드 아키텍쳐라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IT에서는 개별 요건과 다양한 워크로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서비스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각 조직의 요구 사항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만병 통치약”과 같이 어디에나 쓸 수 있는 솔루션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신속한 확장 및 출시가 가능한 시스템은 퍼블릭 클라우드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기능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두 가지 이상의 클라우드 제공 모델(일반적으로 프라이빗과 퍼블릭)을 결합하여 각 모델의 고유한 특성을 유지하는 한편, 데이터와 응용 프로그램의 휴대성을 지원하는 기술을 통해 여러 모델을 한데 묶습니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은 클라우드의 본질적 특성을 광범위한 네트워크 액세스, 신속한 탄력성, 측정 가능 서비스, 온디맨드 셀프 서비스 및 리소스 풀링으로 정의합니다. 이와 같은 특성은 SaaS(Software as a Service), PaaS(Platform as a Service) 및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라는 세 가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계층에 적용됩니다.

지티플러스는 고객의 클라우드 구성에 도움이 될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