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비용 수립 시 고려해야 할 사항

클라우드 비용 수립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모든 기업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의미로 각 기업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 디지털 기술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하며, 급변하는 시장에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전 세계 기업들은 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는 기술로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CIO 및 IT담당자들은 IT 운영에 있어 적극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려하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문화가 반영된 오래된 비즈니스 환경를 클라우드로 단숨에 이전하는 것은 간단한 작업이 아닙니다. 그리고 강화된 개인정보관리와 디도스 공격등의 보안 위협, 전문화된 클라우드 인력의 부족, 예상보다 높게 지출되는 IT 운영 비용 등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단순히 “IT 비용 절감”의 기술로만 인식하여 아직 일부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도입을 갸우뚱거리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클라우드 서비스는 온프레미스 환경에 비해 유연성에 따른 “비용효율적”인 장점이 있지만 이것이 무조건 “비용절감”을 의미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가장 큰 이점은 “민첩성(Agility)과 유연성(Flexibility), 확장성(scalability)” 입니다.

다시 말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 가치는 기업의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시켜 주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비즈니스 환경은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는 물론,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거하는 속도를 빠르게 하여 변화무쌍한 시장 환경에 민첩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런 유연성의 이점은 좀처럼 변화가 없는 산업에 속해 있는 기업에게는 가치가 작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기업은 뒤쳐지지 않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오늘날의 세상에는 무엇인가를 새롭게 구축하는 것 보다 트랜드에 맞추어 신속하게 변화할 수 있는 것을 구축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때 제대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도입 전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도입 전략은 필수이며 핵심 이해 관계자들은 잠재적인 비즈니스 이점과 위험을 철저히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업계 경쟁업체들이 클라우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비용적인 관점에서도 철저한 비즈니스 분석을 수행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도입은 결국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향한 진보를 가속화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2019년, 클라우드 서비스는 점점 더 세밀화되고 가속화 될 것입니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도입 및 관리, 국내 최초 글로벌 MS 클라우드 최고 전문가 등급을 획득한 지티플러스와 시작하십시오!

[관련 문의]

지티플러스 MS사업본부 마케팅팀 

안지연 차장 E. jiyon@gtplus.co.kr

양선주 차장 E. sj.yang@gtplus.co.kr

2019-02-22T15:18:46+00:00